살아가는 이야기

아내(남편, 아들,딸) 전화번호, 어떻게 저장하셨습니까?

복사골이선생 2017. 2. 21. 19:32

아내(남편, 아들,딸) 전화번호,

어떻게 저장하셨습니까?

 

 

 

딸내미와 함께 있는데 딸내미 전화가 울었다.

<어~~ 꼬비네~~~!!>

녀석은 지 동생을 그렇게 부른다.

전화를 여는데 언뜻 보니 아들 이름이 아니다.

분명 이 씨여야 할 동생 이름의 성씨가 다르다.

 

통화가 끝난 후,

동생 이름을 뭐라 해 뒀냐고 물으니 보여준다.

 

황태자

 

녀석에게 지 동생은 <황태자>란다.

그럼 나는?

 

황제폐하

 

듣기에 싫지는 않다.

달랑 '아버지'라든가, '아부지' 혹은 '아빠'라고 되어 있어도 뭔 상관이랴.

그런데 녀석의 다음 말이 웃음을 자아낸다.

 

<왜냐? 나는 공주니깐.>

 

그럼 아들은 나를 어떻게 저장했을까.

그냥 <황제>라 해두었다고.

.

.

.

.

흔히 좋은 친구를 사귀라고들 한다.

그런데 교사 시절, 학생들에게 나는 이렇게 강조했다.

 

은 친구 찾지 마라. 네가 먼저 좋은 친구가 되어주라.

킹카(퀸카) 찾지 마라, 네가 상대를 킹카(퀸카)로 만들어라.

 

그렇게 말해놓고 정작 나 자신이 그렇지를 못했지 않은가.

내가 먼저 상대를 높이면 자연스럽게 나도 올라가는 것을~~~!

 

이후 내 전화기에 <아들>, <딸>로 저장되어 있던

녀석들의 이름을 바꿨다.

 

이렇게.

 


하나씩밖에 없는 딸은 <공주>, 아들은 <세자>라고 해두었다.

나는 <황제폐하>니까.

.

.

.

.

 

아내(남편, 아들, 딸) 전화번호, 어떻게 저장하셨습니까?

혹 누구 말마따나 아내를 <무수리>

남편을 <웬수>라 저장하지는 않았습니까.

 

말이 씨가 된다고,

상대방을 어떻게 부르냐에 따라 그 상대는 그렇게 되고 맙니다.

내가 먼저 상대를 높여준다면

나는 당연히 더 높은 자리에 있게 됩니다.

 

먼저 상대를 배려하는 마음.

그것이 곧 나를 높이는 길입니다.

아내(남편)을 배려하는 마음.

그것이 아내(남편)를 아끼는 마음이요, 곧 사랑입니다.

 

 

오늘, 편한 시간에

그대 전화기에 저장된 아내(남편, 아들, 딸)의 이름을

이쁘게 수정해 보세요~~~!


'살아가는 이야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집밥이 그립다  (0) 2020.08.22
2012년 11월 14일 새벽 2시 <올드팝산책>  (0) 2020.01.07
<시> 풍경 (1)  (0) 2016.09.03
아~~, 내 친구 부근이가 갔단다~~~!  (0) 2016.07.12
내 친구 권성국이 떠났다  (0) 2016.06.30